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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묻는질문 -   넥스트시스템의 중요 자주묻는질문을 안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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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문자발송이 성공하였지만, 받지못한 경우 등록일 : 2019-03-02 12:26:57
최근 정상수신임에도 메시지를 받지 못했다고 하시는 고객님의 문의가 많습니다. 이는 방송통신위원회의 ‘스팸방지 종합대책’의 일환으로, 각통신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스팸메시지 차단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해당 서비스는 고객의 스팸차단감소를 위해 연령제한없이 기본적으로 적용됩니다. (세부 설정은 이통사마다 다름) 문자통을 통해 발송되는 메시지를 수신하지 못하였다는 고객사에서는 아래 내용 참고하시어 고객의 스팸메시지 차단서비스 가입여부 확인 안내를 바랍니다.




또한, 대부분의 정상적인 내용임에도 불구하고 스팸으로 오인하여 전송이 제대로 이뤄지지않는 경우 "특수문자" 사용으로 인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컴퓨터에서 존재하는 특수문자를 받는 휴대폰이 지원하지 않는것과 최근 스팸이 다량의 특수문자를 섞어서 사용하고 있기때문에 통신사에서 특수문자를 스팸으로 오인하여 중간에서 차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급적이면 특수문자를 삼가하여 사용하신다면 불편함없이 이용 가능하십니다.




감사합니다. 


  


  


1. SKT의 'T스팸필터링서비스', KT의 '올레스팸차단 서비스' 란?




T스팸필터링 서비스는 지능형 스팸차단 서비스의 일종으로 국내 이동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무료 부가서비스 입니다.


수신 SMS/MMS의 발신, 회신번호, 본문내용, 발송패턴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스팸을 차단해 주는 서비스로써, 단순히 '대리', '대출'의 단어나 '060', '070', 번호가 포함되었다고 해서 스팸으로 차단하는 것이 아닌 종합적으로 스팸일 확률을 계산하여 스팸을 차단하여 주는 서비스 입니다. " 


  


2. 통신사 별 서비스 페이지 안내




- SKT T스팸필터링 서비스 : 


 



11년11월부터 연령제한없이 전고객 대상 신규/명의변경/기기변경(단, USIM기기변경 제외)고객에게 자동가입원하지 않는 고객은 상기 이통사 홈페이지 및 이통사 고객센터를 통해 해지 가능합니다.(방송통신위원회 '스팸방지 종합대책' 일환)